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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컬러 마케팅’“컬러가 중요한 이유는?” 우리가 소비를 결정할 때 큰 영향을 받는 부분이바로 시각적인 요소라고 합니다. 미국 컬러 리서치 연구소에 따르면사람의 오감(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 중에서상품의 인식과 구매를 결정하는데시각이 미치는 비중이 무려 87%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컬러의 비중이 60%를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사람들이 쇼핑할 때브랜드명이나 제품보다는컬러나 그림으로 브랜드를 인식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에 특정 컬러를 브랜드에 적용하는 순간, 소비자들은 해당 브랜드에 대한고정된 이미지를 갖게 된다고 합니다. 이에 기업들은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전략으로‘컬러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빨간색” 빨간색은주로 활력, 사랑, 역동성, 대담함, 열정의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주로 식음료 계열의 회사들이 빨간색을 이용합니다.빨간색이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강렬한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자유로움을 뜻하는 노란색” 노란색은긍정, 재미, 희망적, 자유로움의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친절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싶거나활기차고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야 하는 기업에서 주로 노란색을 사용합니다. “신선함을 의미하는 초록색” 초록색은성장, 자연, 유기농, 신선함을 의미하는 색깔입니다. 이런 긍정적인 이미지 때문에자연주의 제품을 생산하거나소비자에게 안정감을 주고 싶은 기업들이 사용합니다. “신뢰감을 주는 파란색” 파란색은보는 이로 하여금 차분함과 신뢰감을 느끼게 합니다. 그래서 주로 은행사와 언론사에서파란색 로고를 사용합니다. “컬러 마케팅의 성공사례는?” 네이버는평화, 중립, 신뢰를 상징하는 초록색을 브랜드 컬러로 정해“인터넷 세상에서 신뢰할 수 있는 친절한 인도자”라는철학을 색을 통해 드러내고 있습니다. 포카리스웨트는출시 당시부터 파란 바탕에 흰색 글씨를 넣은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당시 파란색 계통의 색상은 식욕을 저하시킨다는 이유로식품업계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시원한 청량감을 강조하는 포카리스웨트의 ‘블루 마케팅’은그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됐습니다. “그렇다면 실패 사례는?” 2000년대 초반 해태음료에서는‘옐로우 콜라’를 출시해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였습니다. 독특하다는 이유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콜라는 흑갈색이라는 고착화된 이미지를 바꾸지 못해결국 실패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케첩 점유율 70%를 유지하던 하인즈는2000년대 초 40% 초반까지 점유율이 떨어지자아동 소비자를 겨냥하기 위해초록색과 보라색 등의 다양한 색을 띄는 ‘컬러 케찹’을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초록색은 상한 음식의 느낌을 주고보라색은 식욕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결국 컬러 케찹은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컬러 마케팅의 효과와 사례,어떻게 보셨나요? 색이 주는 효과를 제대로 이해하고 접근한다면마케팅에서 자신들에게 유리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컬러 마케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경영, 마케팅, 세일즈 등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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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장으로 보는 11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코리아세일페스타 일정 8월 3일(목) ~ 11월 10일(금): 참가기업 신청기간11월 11일(토) ~ 11월 30일(목) : 행사 진행 11월 초중순부터 20일 동안 국가대표 쇼핑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가족 혹은 친구, 연인과 행복한 쇼핑하는 것도 좋겠네요! #11월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은코리아세일페스타 일정으로 인해 변경됩니다! 2023년 11월 12일(일) -> 2023년 11월 5일(일) # 수능 일정 2023년 11월 16일(목) 전국 시험장 진행 이번 11월엔, 고등학생들이 가장 고대하던 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되는데요~그동안 준비 잘해왔던 만큼 충분하게 발휘하고 왔으면 좋겠네요! 수험생 여러분 모두 파이팅!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 11/1: 세계 비건의 날11/3: 학생독립운동기념일11/4: 점자의 날11/5: 소상공인의 날11/6 ~ 11/17: 검색광고마케터 1급 접수11/7 ~ 11/8: 콘텐츠 마케팅 서밋11/8: 입동11/9: 소방의 날11/11: 빼빼로데이,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식, 보행자의 날, 농업인의 날11/14: 무비데이11/16: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1/17: 순국선열의 날11/17 ~ 11/19: 2023 메가주 일산11/22: 소설, 김치의 날11/24: 블랙프라이데이11/25: SNS 광고 마케터 시험 #이달의 키워드 #수능 #코리아세일페스타 #블랙프라이데이 #수험생할인 #시즌그리팅 #근교드라이브 #겨울 #행사 #가족 #온수매트 #여행 # 전기장판 #호텔 #항공 #등산 #11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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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돈보다 귀해진 시대 ‘분초사회’“2024 트렌드 키워드는?” 얼마 전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4’가 출간됐는데요. 대한민국의 변화를 잘 짚어내는 것으로 유명한 이 책에서는 2024년 메인 키워드로 ‘분초사회’를 제시했습니다. ‘시간은 언제나 중요한 게 아니었나?’ 의문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맞습니다. 시간은 언제나 중요했고, 우리는 이러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외국인들이 한국에 와서 처음 배우는 말이 ‘빨리빨리’라고 할 만큼, 우리는 언제나 바쁘게 살아왔죠. 그런데 요즘에는 시간 개념에 대한 변화가 이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간 ≥ 돈” 예전에는 시간도 중요했지만, 돈을 더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시간을 들여 돈을 절약하는 게 당연한 행동이었죠. 하지만 최근에는 돈과 시간이 동등하게, 어쩌면 시간이 돈보다 더 소중해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돈을 좀 더 쓰더라도 자신의 시간을 더 갖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입니다. “최저가보다 소중한 내 시간”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을 예로 들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더 저렴한 ‘최저가’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면, 최근에는 그 과정을 포기하고 빠르게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손품발품을 포기하고 확보한 자투리 시간으로 다른 일을 하는 것을 선호하죠. 이제 시간을 돈 이상의 소중한 자원으로 여기고 '시간의 가성비'에 주목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반반반차 쓸게요” 이러한 사례는 직장인들의 업무시간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얼마 전부터 연차나 반차를 넘어 '반반차'나 '반반반차'로 시간을 조각내서 철저하게 이용하는 것이 유행을 하고 있죠? 점심시간에도 헬스나 운동을 하는가 하면,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자기개발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급여를 따질 때도 예전에는 흔히 '월급'을 중심으로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시급이 얼마’ 라는 식의 표현을 자주 쓰고 있습니다. “30분만에 미드 완주” 현재 제일 핫한 영상 콘텐츠 시장에서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넷플릭스와 같은 OTT 플랫폼에서 한편씩 정주행을 하기보다는 유튜브에서 요약이나 해설 몰아보기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죠. 과거에는 '스포 금지'라고 작품의 결말을 미리 알려주는 걸 금기시 했다면, 최근에는 오히려 '스포 포함', '결말 포함' 등의 표현을 당당히 내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질 새라 대부분의 OTT 플랫폼에서도 재생속도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시간은 부족하고 볼거리는 많으니까, 콘텐츠를 빨리빨리 소비하고 싶어하는 대중들의 니즈를 캐치한 것이죠. “시간은 금이라고 친구” 이처럼 현대사회에서는 점점 시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2024년을 앞둔 현 시점에서, 시간은 과거 그 어느 때보다 소중한 자원이 되어버렸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제는 기업 마케팅도 가격 대비 효율을 중시하는 ‘가성비’가 아닌, 시간 대비 효율이 중요한 ‘시성비’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줄서기 웨이팅 아르바이트, 데이트코스 또는 맛집리스트 정리 같은 새로운 시도들을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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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장으로 보는 10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단풍놀이 시기 10월 1일 ~ 10월 23일 : 강원10월 19일 ~ 10월 31일 : 중부, 남부10월 22일 ~ 11월 6일 : 호남/제주 10월 단풍의 계절을 맞아 한 달 동안 전국에서 단풍이 예쁘게 피는데요~가족 혹은 친구, 연인과 행복한 시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월은 중·고등학생 수학여행의 계절! 그 시절 수학여행 핫플은? 1. 경복궁2. 한국민속촌과 에버랜드3. 설악산 흔들바위4. 여수 오동도5. 경상도 경주6. 제주도 # 대체공휴일 활용 이번 10월엔 임시 공휴일과 대체공휴일이 연속으로 있어서 연차를 쓰지 않아도 다양한 문화생활 및 자기계발 시간을 가질 수 있는데요~ 이 연휴를 활용하여 가족, 연인, 친구들과 단풍놀이를 떠나 힐링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 10/1: 국군의 날, 세계 채식인의 날10/2: 개천절 대체공휴일, 노인의 날, 도하엑스포 시작10/3: 개천절10/4: 2023 부산 국제 영화제 시작10/5: 세계 한인의 날10/8: 항저우 아시안게임 폐막식10/9: 한글날10/10: 롤드컵 시작, 임산부의 날, 정신건강의 날10/11: 2023년 대한민국 재보궐 선거10/14: 와인데이, 호스피스의 날10/15: 체육의 날10/18: 산의 날10/21: 경찰의 날, 문화의 날10/23: 중양절10/24: 상강, 유엔의 날, 사과데이, 애드아시아(AD ASIA) 2023 서울 시작10/25: 독도의 날10/29: 지방자치의 날10/31: 할로윈 데이 #이달의 키워드 #가을 #수학여행 #단풍놀이 #캠핑 #페스티벌 #근교드라이브#수학여행 #피크닉 #문화의달 #불꽃놀이 #연휴 #임시공휴일#축제 #행사 #가을야구 #가족 #온수매트 #여행 # 전기장판 #호텔 #항공 #등산 #10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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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취향으로 만드는 나만의 소비 트렌드, 디깅(Digging) 소비“2023 새로운 소비심리” 요즘 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영역을 깊게 파고드는 ‘디깅(digging) 소비’가 확산 중입니다. 기업들도 이러한 디깅 수요층을 사로잡기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죠. 이번 시간에는 소비의 핵심 주체로 떠오른MZ세대의 디깅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깅 소비, 그게 뭔데?” ‘디깅(digging) 소비’는 '파다'를 뜻하는 'dig'에서 파생한 표현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나 영역에 깊게 파고들다가 그와 관련 제품의 소비로까지 이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특정 분야를 열광적으로 좋아한다는 점에서 디깅은 오타쿠, 덕후, 팬슈머와 비슷해 보이지만엄밀히 살펴보면 의미가 다릅니다. 오타쿠나 덕후의 몰입목적은 자기만족에 있고, 팬슈머는 성숙한 팬덤 문화를 형성하는데 집중하는데 반면, 디깅은 미디어 콘텐츠, 연예인, 인플루언서, 제품, 경험 등 몰입의 대상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SNS를 통해 자신이 몰입하고 있는 완성도 높은 재미, 그 자체를 자랑하고 과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즉, 단순히 취향을 소비하는 것을 넘어 자아실현과 성취감을 경험하는 것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다른 개념들과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 디깅 소비의 대표적인 사례로는포켓몬이나 메이플스토리 등의 스티커를 얻기 위해 빵과 식료품 등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상품 자체는 크게 메리트가 없더라도 본인이 즐기는 게임과 만화의 캐릭터가 들어가 있고 스티커도 모을 수 있다는 점이 그들의 구미를 당긴 것이죠. 한정판 운동화를 모으는 운동화 매니아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직접 신기 위해서가 아니라 수집하기 위해서 많은 시간과 비용을 지불하는 것도 디깅 소비입니다. 이외에도 유명 브랜드의 한정판·콜라보 상품들을 구매하기 위해 백화점에 오픈런을 한다던가, 비싼 돈을 기꺼이 지불해가면서 사는 행동들도 디깅 소비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깅 소비가 만들어낸 새로운 문화” 이러한 디깅 소비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디깅’하는 그 자체를 즐기는 MZ세대는 SNS를 통해서 자신과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관계를 맺고, 그 안에서 더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신의 만족을 위해 취미에 몰입하던 이전과 달리, MZ세대의 디깅 문화는 SNS의 공유하고 과시하는 문화와 만나면서 새로운 문화를 형성해가고 있답니다. 같은 작품이라도 남들과 다른 시선으로 바라본다던가, 서로 다른 드라마를 잘라 붙여 2차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한층 완성도 높은 재미를 공유하는 문화가 생겨나고 있는 것이죠. 또 디깅 소비는 소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선호하는 분야를 디깅하면서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지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을 깊이 파고들면서 정보를 모으고, 취향과 가치관에 부합하는 제품이 늘어날수록 만족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자아실현과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은 무얼 파고 있나요?” 지금까지 자신의 취향을 더 깊게 파고드는 디깅 소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디깅 소비의 핵심은 다른 사람들이 하는 ‘좋아 보이는 것’이 아닌, 자기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하고 찾아 나가는 과정에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신의 취향을 ‘디깅’해서 나만의 소비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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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장으로 보는 9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다양한 독서행사 & 축제 예정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달 동안 전국에서1만 여건의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가 펼쳐지는데요~ 9월 2일 ~ 9월 3일 : 대한민국 독서대전9월 22일 ~ 9월 26일 : 2023 문학주간9월 22일 : 심야 책방의 날 등등 지자체 및 도서관, 서점에서 크고 작은 행사들이준비되어 있어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8월 31일 ~ 9월 10일 : 서울라이트 DDP9월 1일 ~ 9월 30일 : 더 라이프 스타일 서울9월 2일 ~ 9월 10일 : 무주반딧불축제9월 2일 ~ 9월 17일 :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 그 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실시될 예정이니가족 혹은 친구, 연인과 행복한 시간 보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 추석 황금 연휴 활용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추석(9/28~30)부터 개천절(10/3)까지 연차를 쓰지 않아도6일 연속 쉴 수 있는 황금연휴가 펼쳐집니다.그동안 관심 있던 책을 읽어보는 시간을 가지는 건 어떨까요?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9월 4일 : 지식재산의 날9월 10일 : 세계 자살 예방의 날, 해양경찰의 날9월 16일 : 청년의 날9월 21일 : 치매극복의 날9월 23일 : 추분9월 29일 : 추석#이달의 키워드#가을 #방학끝 #개학 #낙엽 #페스티벌#독서 #추석 #명절 #교통난 #연휴 #임시공휴일#축제 #행사 #전어 #가족 #여행 #호텔 #항공#9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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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대세 ChatGPT란?전세계적으로 핫한 ChatGPT, 많이 들어 보셨죠? 오늘은 이 ChatGPT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Chat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는 인공지능 연구개발 연구소인 OpenAI가 개발한 챗봇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OpenAI는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와 와이콤비네이터 창업자인 샘 알트만이 창업했고 마이크로소트프부터 무려 1.3조원의 투자를 받은 곳이랍니다.ChatGPT는 기존의 챗봇들과는 달리, 주고받은 대화와 대화의 문맥을 기억할 수 있고, 인간과 같은 상세하고 논리적인 글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챗봇 특유의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없죠. ChatGPT와 대화할 때 TIP! 이런 ChatGPT과 대화하기 전에 올바른 질문방법을 알아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먼저, 질문을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ChatGPT는 상세하게 정리된 질문에 더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영어를 기반으로 나왔기 때문에 한글 질문보다는 영어 질문으로~!)또한 ChatGPT에게 충분한 정보와 문맥을 제공하면 더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전 대화의 내용을 함께 전달하여 문맥을 유지해 주는 것이 포인트죠.여기에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시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실제로 ChatGPT는 언어 학습, 글쓰기 도움, 기술 지원, 일상적인 대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답니다.마지막으로 질문의 방식을 다양하게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ChatGPT가 한 번에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질문을 다르게 묻거나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는 안되요! 반대로 불분명하거나 모호한 정보를 질문으로 던진다면 원치 않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ChatGPT와 대화를 할 땐 질문을 명확하게 설정해서 정확한 답변을 얻어보세요~또한 정보성이 떨어지거나 확정이 아닌 가정에 기반한 질문을 하면 안됩니다. ChatGPT는 인공지능이지만, 허위 정보나 잘못된 가정에 대한 질문에 정확한 답변을 할 수 없습니다. 허위 정보를 피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질문을 하는 것이 좋아요.과도하게 ChatGPT에 의존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ChatGPT는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지만,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는 만능 도구는 아닙니다. 과도한 의존은 결과적으로 시간과 노력의 낭비가 될 수 있으니 적절한 수준에서 활용하세요.더불어 ChatGPT를 사용할 때 인종, 종교, 성별, 성적 지향 등과 관련하여 차별적이거나 불쾌한 내용을 요청하는 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인공지능의 윤리적 사용을 위해 적절한 주제와 내용을 선택해 주세요!명심할 것은 ChatGPT는 전문가의 도움을 완전히 대체할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법적, 의료적, 금융적 등 전문적인 조언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조심하세요! ChatGPT를 이용할 때 조심해야 할 사항들도 있습니다.■ 민감한 정보 공유하지 않기ChatGPT는 인공지능이기 때문에 개인 정보 또는 민감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의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의하세요.■ 오래된 정보 인지하기ChatGPT는 2021년 9월까지의 지식을 바탕으로 합니다. 최신 정보나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다른 출처를 찾아보세요. 지금까지 ChatGPT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람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AI의 발전에 정말 놀랐네요. 이런 기술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사실이 흥미로웠고, 계속해서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이해하여 기술의 발전에 기여하는 모습을 보면 좋겠어요! 이러한 인공지능 기술을 마케팅에 접목하여, 다양한 준비와 시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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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장으로 보는 7월 & 8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놓치면 안될 키워드올 여름 인기 휴가지는? #가평빠지쾌적한 환경을 위한? #곰팡이제거제러브버그 너 뭔데? 벌레는 가라! #벌레퇴치제화학성분이 싫다면? #모기장동남아 저리 가라 리조트가 많은 지역 #여수물이 맑고 깊은 바다가 좋다면? #동해바다조개가 먹고 싶은 나라면? #서해바다여름엔 바다보다는 산이지! #설악산 #이달의 주요 이슈 방학엔 뭐하지?★ 유튜브 보다가 바로 게임을?!구글이 유튜브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하는 서비스를 구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름하여 ‘플레이어블‘구글 측의 게임서비스? 너무 기대되지 않나요? 여름 화장품 어디서 살까?★쿠팡 ‘로켓럭셔리’로 이커머스 뷰티 경쟁 참전!쿠팡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론칭했습니다총 16개 국내외 명품 뷰티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는데요!게다가 모든 상품은 쿠팡이 브랜드별 한국법인을 통해직매입한 100% 명품 이라고 합니다! #이달의 키워드#휴가 #연차 #연휴 #여름방학#관광지 #국내여행 #해외여행 #숙소 #호텔#호캉스 #리조트 #풀빌라 #콘도 #7월 & 8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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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SNS 소식 어때요?#유튜브, 공식 쇼핑 오픈 유튜브의 공식 쇼핑이 지난 6월 30일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됐습니다. 세계적인 동영상 플랫폼의 사업 확장 소식에 오픈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지만, 밝혀진 실체는 별도 '채널'이 아닌 탐색 '탭'을 강화한 수준에 머물렀습니다.일반 채널처럼 '유튜브 쇼핑'을 구독해 알림을 받을 수는 있지만, 기존에 개별 라이브 쇼핑 방송을 모아 보여주던 '쇼핑 탭'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었습니다. 아직 유튜브만의 자체 결제시스템이 마련되지 않은 영향이 컸습니다. 네이버쇼핑에 판매자로 등록해야만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와는 대조적입니다. 실제로 첫 라이브 쇼핑 방송은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를 판매하는 방송이었지만, 연동된 판매처는 11번가였죠. 하지만 유튜브의 이용자 수를 생각하면 공식 탭 메뉴의 파급력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어서 앞으로 어떻게 발전하고 이용될지 궁금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트위터, 일일 게시물 읽기 제한 시작 트위터가 이용자들이 하루에 읽을 수 있는 게시물 수의 제한에 나섰습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회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지난 7월 1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트위터 블루 사용자는 하루 6000개, (트위터 블루를 사용하지 않는) 미 인증 계정은 600개, 신규 사용자는 300개로 하루에 읽을 수 있는 게시물을 제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제한 이유로 “극단적인 수준의 데이터 스크래핑 및 시스템 조작을 해결하기 위해 임시적 제한을 적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결정에 대해 사용자 불만이 빗발치자 머스크는 열람 가능한 게시물 수를 각각 8000개, 800개, 400개로 상향했고, 다시 1만개, 1000개, 500개로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모두 트위터 중독자다. 밖에 나갈 필요가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트위터는 전날부터 온라인에서 검색창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통로를 막았습니다. 이전에는 계정 없는 사용자도 로그인하지 않고 검색으로 트위터의 공개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만 게시물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얼마 전에는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플랫폼의 CEO 마크 주커버그와 이종격투기 대결을 진지하게 논하던데… 도대체 머스크의 기행은 어디까지 일까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디지털 잊힐권리 시범사업’, 2달만 3500건 신청 아동 청소년기의 온라인 흑역사를 지워주는 제도가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아동·청소년 디지털 잊힐 권리 시범사업'이 시행 두 달을 맞아 6월 30일까지 총 3,488건(6월 말 기준)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연령대별로는 고등학생인 16세 이상 18세 이하의 신청 수가 전체의 37%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15세 이하(33%)가 차지했습니다. 19세 이상 24세 이하 성인의 비율은 30%로 가장 낮았습니다. 게시물 삭제 요청이 가장 많은 사이트는 유튜브(931건·26.7%)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이스북(632건·18.1%), 네이버(593건·17.0%), 틱톡(515건·14.8%), 인스타그램(472건·13.5%)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지난 4월 24일부터 시작된 아동·청소년 디지털 잊힐권리 시범사업은 만 18세 미만 아동·청소년 시기에 온라인에 게시한 글·사진·영상이 개인정보를 담고 있는 경우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만 24세 이하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죠. 과거에 본인 사진이나 영상, 전화번호를 게시했으나 삭제하지 않은 채 사이트를 탈퇴해 게시글 삭제에 어려움을 겪거나, 어린 시절 만든 계정의 아이디를 잊어버린 경우에도 서비스에 신청하면 정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디지털 잊힐권리 서비스를 받으려면 삭제를 희망하는 게시물 주소(URL)와 함께 신분증이나 다른 입증자료를 첨부해 본인 게시물임을 입증해야 합니다. 얼굴이 나온 게시글을 지우려면 자신의 정면 얼굴을 촬영한 사진을, 휴대전화 번호가 노출된 게시물을 지우려면 자신의 전화번호가 적힌 요금고지서의 제출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가장 좋은 방법은 자다가 이불킥 하지 않는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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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장으로 보는 6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애국자들의 희생과 공헌이 헛되지 않도록..우리 스스로 대한민국을 더 많이 사랑하고 더 좋은 나라로 가꿔 나가야 합니다. # 호국보훈의 달 가볼만한 곳!유엔기념공원 : 세계 유일의 유엔군 묘지로서 세계평화와 자유의 대의를 위해 생명을 바친 유엔군 장병들이 잠들어 있는 곳백산기념관 : 백산상회를 설립하고 운영하여 항일 독립운동을 했던 백산 안희제 선생님의 애국심을 기리기 위해 설립된 곳DMZ 박물관 : 6.25전쟁 전후의 모습, 군사분계선과 생태환경 등의 다양한 전시를 진행하는 곳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6월 1일 : 의병의 날6월 6일 : 현충일6월 10일 : 민주항쟁기념일6월19~23일 : 칸 국제 광고제6월 24일 : 검색광고마케터 1급 시험#이달의 키워드#여름 #장마 #우비 #레인부츠#모기장 #우산 #선풍기 #에어컨#현충일 #호국보훈 #연휴 #애국심#대한민국 #나라사랑 #태극기 #6월 호국보훈의 달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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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장으로 보는 5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이커머스 업계 가정의 달 마케팅코로나19 엔데믹 후 첫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이커머스 업계가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쿠팡, g마켓, 옥션 등 다양한 기념일에 맞는 완구, 건강식품, 가전제품 등 특별 할인전을 마련할 계획입니다.기념일이 많아 각종 선물 수요가 많은 달인 만큼 이커머스 및 판매 업계에서는 마케팅 수단으로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샌드위치 연휴 활용특히 이번 5월엔 연차를 쓰면 4일 정도 연휴를 맞이할 수 있는 날이 많아 여기저기서 여행 계획 수요가 적지 않은데요!숙박업계나 여행업계는 이 점을 잘 활용하여패키지or기획전을 열면 좋을 것 같죠?! #5월 하면 떠오르는 상징물은?그렇다면 5월달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주목받을까요?기념일별로 정리해보겠습니다! 5월5일 어린이날 : 어린이, 장난감, 놀이동산, 밝은색, 선물, 휴가5월 8일 어버이날 : 카네이션, 선물, 용돈, 빨간색, 골드색5월15일 스승의날 : 카네이션, 선물, 이벤트5월17일 성년의날 : 장미, 선물, 이벤트, 빨간색5월 21일 부부의날 : 꽃다발, 턱시도, 웨딩드레스, 사진촬영, 알록달록한 색상 #5월 광고 카피 이건 어때요?실제 마케팅에서 가정의 달을 어떻게 활용할까요?예시안을 준비해봤어요! 1. 식품: ※ 가정의 달 구매 주의 ※ 여럿이 먹다 싸울 수 있음!2. 쥬얼리&액세서리:가정의 달 당신의 주변인을 더욱 더 빛나게 만들어보세요.3. 가전: 가정의 달, 가전의 달! '풀옵션'으로 맞춰보자!4. 여행: 힐링의 달 5월! 사랑하는 사람과 떠나요~ 모든 것을 던져버리고!5. 꽃: 꽃으로 가득한 나의 일상, 이젠 당신의 소중한 사람과 함께해보세요! /새로운 시작, 생일, 소중한 기념일, 그저 나 자신에게 선물을 주고 싶은날. 이 모든 순간에 꽃은 항상 함께합니다.6. 배달서비스: 똑똑, 도착했습니다. 집에서 모든 걸 즐기세요! #5월 가정의 달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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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MZ세대는 굿바이, 대세는 잘파(Zα)세대?‘잘파(Zα)세대’라는 말을 아시나요? '잘파(Zα)세대'는 이른바 Young한 트렌드 리더를 가리키는 ‘MZ세대’에서 ‘M세대’(1980~2000년대생)가 차츰 나이를 먹어가면서 더 이상 젊고 어리지 않다는 지적에 이를 대체하기 위해 생겨난 신조어인데요. 기존의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에 ‘알파(α)세대’(2010년 이후 출생)를 새롭게 묶은 표현이죠.이러한 잘파세대는 아날로그 환경에서 태어나 디지털 환경을 접한 M세대와는 달리 아예 디지털 환경에서 생애를 시작해서 메타버스 같은 가상공간이나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에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고 최신 기술 습득도 빠르다고 하네요. 또 저출산 시대에서 나고 자랐기 때문에 성장 과정에서 가족의 애정과 관심을 독차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정체성이 확고해요.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표현하는 데 거리낌이 없고, 자신이 문제의식을 가지는 사안에 대해 적극적인 의견 표현과 함께 자신의 가치관과 일관된 소비를 하려고 해요. 이 때문에 환경보호나 젠더리스 등 사회적 이슈에 관심이 많고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개성을 드러내는 경향이 강하죠. 그동안 기성세대와 구분되는 개념으로 MZ세대라는 표현을 사용해왔는데, 사실 Z세대는 M세대보다 알파세대와 유사한 점이 많아요. 출생 배경이나 디지털 성향, 가치관과 소비 패턴 등이 더욱 비슷하네요.잘파세대가 앞으로 어떤 영향력을 펼칠지 기대되는데요. 새로운 트렌드 주도층으로 떠오르기 전에 미리 마케팅 측면에서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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