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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장으로 보는 4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드디어 따사로운 햇빛이 비춰지는 봄이 찾아왔어요!4월의 평균 기온은 11도에서 12도 사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일교차가 심해 컨디션이 난조인 분들이 많은데,보약이 되는 음식들, 힐링되는 다양한 축제들을가족들 혹은 연인과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먹으면 보양이 되는 4월 제철음식 TOP5각 시기마다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아 몸에 좋은 음식을 보양음식, 제철음식이라고 하는데 그 어떤 약보다 훨씬 더 건강에 이로운 4월의 제철음식을 알아볼까요? 1.향긋한 향에 쌉싸름한 맛이 일품인 두릅 : 나물 중에서 가장 영양소가 많은 나물이라고 하네요~ 봄철 나른해진 몸에 원기회복을 돕는다고 해요! 2.대나무 새순으로 영양소가 매우 풍부한 죽순 : 아연이 독보적으로 많이 들어 있어 건강에 좋고 저열량 음식이라 체중관리에도 좋다고 하네요! 3.바다의 닭고기 참다랑어(참치) : 지방과 칼로리는 낮은데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스테미나 음식으로 너무 좋다고 하는데요~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발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4.오징어의 5배가 넘는 타우린을 가진 쭈꾸미 : 해독작용이 뛰어나 간기능을 강화해주고 철분이 많아 빈혈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5.봄 과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딸기 : 비타민 C가 많아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해주고 체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준다고 하네요! #봄나들이에 제격, 아름다운 야경 명소 TOP4좋은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당일만 놀다 오는 것에 아쉬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들로 낮과 밤을 모두 즐길 수 있는 1박 2일 여행이 늘고 있어요! 이런 수요에 발 맞춰 준비한 4월의 야간 명소 TOP5 함께 보시죠! 1.김포 라베니체 : 수변산책길은 드라마와 예능에서 다녀간 뒤로 더욱 활발해졌는데요! 야간에 더 활기 있고 화려한 모습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2.김천 연화지 : 김천시는 나이트 투어인 ‘직지골 야행’을 만들 정도로 엄청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김천의 자랑스런 벚꽃 명소로 소문이 나있어 매년 찾아오는 관광객이 많다고 하네요! 3. 단양 수양개 빛터널 : 빛터널과 비밀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5만여개의 LED로 이루어진 환상의 LED 꽃밭은 빛으로 빚어낸 정원이기에 특별한 밤을 선사해준다고 하네요! 4. 가평 퍼스트가든 : 23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대규모 정원과 동물원 등 다양한 체험존과 자동차 극장까지 구비된 퍼스트가든은 밤에는 야간 명소로 탈바꿈 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하네요~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4/1(월) 만우절, 수산인의 날4/3(수) 4·3 희생자 추념일4/5(금) 식목일, 한식, 향토예비군의 날4/7(일) 보건의 날4/10(수) 22대 국회의원 선거4/11(목)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4/12(금) 도서관의 날4/16(화) 국민안전의 날4/19(금) 곡우, 4.19혁명4/20(토) 장애인의 날4/21(일) 과학의 날4/22(월) 정보통신의 날4/25(목) 법의 날4/28(일) 충무공 탄신일 #이달의 키워드#봄 #봄여행 #박람회 #봄꽃축제 #중간고사 #자기계발 #건강 #갑진년 #다이어트 #황사 #미세먼지 #근교드라이브 #행사 #가족 #여행 #호텔 #항공 #등산 #다이어리 #4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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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돈보다 귀해진 시대 ‘분초사회’

“2024 트렌드 키워드는?”

얼마 전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4’가 출간됐는데요.

대한민국의 변화를 잘 짚어내는 것으로 유명한 이 책에서는

2024년 메인 키워드로 ‘분초사회’를 제시했습니다.

‘시간은 언제나 중요한 게 아니었나?’ 의문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맞습니다.

시간은 언제나 중요했고,

우리는 이러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외국인들이 한국에 와서 처음 배우는 말이 ‘빨리빨리’라고 할 만큼,

우리는 언제나 바쁘게 살아왔죠.

그런데 요즘에는

시간 개념에 대한 변화가 이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간 ≥ 돈”

예전에는 시간도 중요했지만,

돈을 더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시간을 들여 돈을 절약하는 게 당연한 행동이었죠.

하지만 최근에는

돈과 시간이 동등하게,

어쩌면 시간이 돈보다 더 소중해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돈을 좀 더 쓰더라도 자신의 시간을 더 갖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입니다.

“최저가보다 소중한 내 시간”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을 예로 들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더 저렴한 ‘최저가’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면,

최근에는 그 과정을 포기하고 빠르게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손품발품을 포기하고 확보한 자투리 시간으로 다른 일을 하는 것을 선호하죠.

이제 시간을 돈 이상의 소중한 자원으로 여기고

'시간의 가성비'에 주목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반반반차 쓸게요”

이러한 사례는 직장인들의 업무시간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얼마 전부터 연차나 반차를 넘어 '반반차'나 '반반반차'

시간을 조각내서 철저하게 이용하는 것이 유행을 하고 있죠?

점심시간에도 헬스나 운동을 하는가 하면,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자기개발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급여를 따질 때도 예전에는 흔히 '월급'을 중심으로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시급이 얼마’ 라는 식의 표현을 자주 쓰고 있습니다.

“30분만에 미드 완주”

현재 제일 핫한 영상 콘텐츠 시장에서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넷플릭스와 같은 OTT 플랫폼에서 한편씩 정주행을 하기보다는

유튜브에서 요약이나 해설 몰아보기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죠.

과거에는 '스포 금지'라고 작품의 결말을 미리 알려주는 걸 금기시 했다면,

최근에는 오히려 '스포 포함', '결말 포함' 등의 표현을 당당히 내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질 새라 대부분의 OTT 플랫폼에서도

재생속도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시간은 부족하고 볼거리는 많으니까,

콘텐츠를 빨리빨리 소비하고 싶어하는 대중들의 니즈를 캐치한 것이죠.

“시간은 금이라고 친구”

이처럼 현대사회에서는

점점 시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2024년을 앞둔 현 시점에서,

시간은 과거 그 어느 때보다 소중한 자원

되어버렸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제는 기업 마케팅도

가격 대비 효율을 중시하는 ‘가성비’가 아닌,

시간 대비 효율이 중요한 ‘시성비’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줄서기 웨이팅 아르바이트, 데이트코스 또는 맛집리스트 정리 같은

새로운 시도들을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