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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장으로 보는 4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드디어 따사로운 햇빛이 비춰지는 봄이 찾아왔어요!4월의 평균 기온은 11도에서 12도 사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일교차가 심해 컨디션이 난조인 분들이 많은데,보약이 되는 음식들, 힐링되는 다양한 축제들을가족들 혹은 연인과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먹으면 보양이 되는 4월 제철음식 TOP5각 시기마다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아 몸에 좋은 음식을 보양음식, 제철음식이라고 하는데 그 어떤 약보다 훨씬 더 건강에 이로운 4월의 제철음식을 알아볼까요? 1.향긋한 향에 쌉싸름한 맛이 일품인 두릅 : 나물 중에서 가장 영양소가 많은 나물이라고 하네요~ 봄철 나른해진 몸에 원기회복을 돕는다고 해요! 2.대나무 새순으로 영양소가 매우 풍부한 죽순 : 아연이 독보적으로 많이 들어 있어 건강에 좋고 저열량 음식이라 체중관리에도 좋다고 하네요! 3.바다의 닭고기 참다랑어(참치) : 지방과 칼로리는 낮은데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스테미나 음식으로 너무 좋다고 하는데요~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발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4.오징어의 5배가 넘는 타우린을 가진 쭈꾸미 : 해독작용이 뛰어나 간기능을 강화해주고 철분이 많아 빈혈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5.봄 과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딸기 : 비타민 C가 많아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해주고 체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준다고 하네요! #봄나들이에 제격, 아름다운 야경 명소 TOP4좋은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당일만 놀다 오는 것에 아쉬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들로 낮과 밤을 모두 즐길 수 있는 1박 2일 여행이 늘고 있어요! 이런 수요에 발 맞춰 준비한 4월의 야간 명소 TOP5 함께 보시죠! 1.김포 라베니체 : 수변산책길은 드라마와 예능에서 다녀간 뒤로 더욱 활발해졌는데요! 야간에 더 활기 있고 화려한 모습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2.김천 연화지 : 김천시는 나이트 투어인 ‘직지골 야행’을 만들 정도로 엄청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김천의 자랑스런 벚꽃 명소로 소문이 나있어 매년 찾아오는 관광객이 많다고 하네요! 3. 단양 수양개 빛터널 : 빛터널과 비밀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5만여개의 LED로 이루어진 환상의 LED 꽃밭은 빛으로 빚어낸 정원이기에 특별한 밤을 선사해준다고 하네요! 4. 가평 퍼스트가든 : 23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대규모 정원과 동물원 등 다양한 체험존과 자동차 극장까지 구비된 퍼스트가든은 밤에는 야간 명소로 탈바꿈 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하네요~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4/1(월) 만우절, 수산인의 날4/3(수) 4·3 희생자 추념일4/5(금) 식목일, 한식, 향토예비군의 날4/7(일) 보건의 날4/10(수) 22대 국회의원 선거4/11(목)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4/12(금) 도서관의 날4/16(화) 국민안전의 날4/19(금) 곡우, 4.19혁명4/20(토) 장애인의 날4/21(일) 과학의 날4/22(월) 정보통신의 날4/25(목) 법의 날4/28(일) 충무공 탄신일 #이달의 키워드#봄 #봄여행 #박람회 #봄꽃축제 #중간고사 #자기계발 #건강 #갑진년 #다이어트 #황사 #미세먼지 #근교드라이브 #행사 #가족 #여행 #호텔 #항공 #등산 #다이어리 #4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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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SNS 소식 어때요?

#유튜브, 공식 쇼핑 오픈

유튜브의 공식 쇼핑이 지난 6월 30일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됐습니다.

세계적인 동영상 플랫폼의 사업 확장 소식에 오픈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지만, 밝혀진 실체는 별도 '채널'이 아닌 탐색 '탭'을 강화한 수준에 머물렀습니다.

일반 채널처럼 '유튜브 쇼핑'을 구독해 알림을 받을 수는 있지만, 기존에 개별 라이브 쇼핑 방송을 모아 보여주던 '쇼핑 탭'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었습니다.

아직 유튜브만의 자체 결제시스템이 마련되지 않은 영향이 컸습니다.

네이버쇼핑에 판매자로 등록해야만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와는 대조적입니다.

실제로 첫 라이브 쇼핑 방송은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를 판매하는 방송이었지만, 연동된 판매처는 11번가였죠.

하지만 유튜브의 이용자 수를 생각하면 공식 탭 메뉴의 파급력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어서

앞으로 어떻게 발전하고 이용될지 궁금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트위터, 일일 게시물 읽기 제한 시작

트위터가 이용자들이 하루에 읽을 수 있는 게시물 수의 제한에 나섰습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회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지난 7월 1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트위터 블루 사용자는 하루 6000개, (트위터 블루를 사용하지 않는) 미 인증 계정은 600개,

신규 사용자는 300개로 하루에 읽을 수 있는 게시물을 제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제한 이유로 “극단적인 수준의 데이터 스크래핑 및 시스템 조작을 해결하기 위해 임시적 제한을 적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결정에 대해 사용자 불만이 빗발치자

머스크는 열람 가능한 게시물 수를 각각 8000개, 800개, 400개로 상향했고, 다시 1만개, 1000개, 500개로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모두 트위터 중독자다. 밖에 나갈 필요가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트위터는 전날부터 온라인에서 검색창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통로를 막았습니다.

이전에는 계정 없는 사용자도 로그인하지 않고 검색으로 트위터의 공개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만 게시물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얼마 전에는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플랫폼의 CEO 마크 주커버그와 이종격투기 대결을 진지하게 논하던데…

도대체 머스크의 기행은 어디까지 일까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디지털 잊힐권리 시범사업’, 2달만 3500건 신청

아동 청소년기의 온라인 흑역사를 지워주는 제도가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아동·청소년 디지털 잊힐 권리 시범사업'이 시행 두 달을 맞아 6월 30일까지 총 3,488건(6월 말 기준)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연령대별로는 고등학생인 16세 이상 18세 이하의 신청 수가 전체의 37%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15세 이하(33%)가 차지했습니다.

19세 이상 24세 이하 성인의 비율은 30%로 가장 낮았습니다.

게시물 삭제 요청이 가장 많은 사이트는 유튜브(931건·26.7%)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이스북(632건·18.1%), 네이버(593건·17.0%), 틱톡(515건·14.8%), 인스타그램(472건·13.5%)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지난 4월 24일부터 시작된 아동·청소년 디지털 잊힐권리 시범사업은

만 18세 미만 아동·청소년 시기에 온라인에 게시한 글·사진·영상이 개인정보를 담고 있는 경우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만 24세 이하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죠.

과거에 본인 사진이나 영상, 전화번호를 게시했으나 삭제하지 않은 채 사이트를 탈퇴해 게시글 삭제에 어려움을 겪거나,

어린 시절 만든 계정의 아이디를 잊어버린 경우에도 서비스에 신청하면 정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디지털 잊힐권리 서비스를 받으려면 삭제를 희망하는 게시물 주소(URL)와 함께

신분증이나 다른 입증자료를 첨부해 본인 게시물임을 입증해야 합니다.

얼굴이 나온 게시글을 지우려면 자신의 정면 얼굴을 촬영한 사진을,

휴대전화 번호가 노출된 게시물을 지우려면 자신의 전화번호가 적힌 요금고지서의 제출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가장 좋은 방법은 자다가 이불킥 하지 않는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이겠죠?